본문 바로가기

개발/Linux & DevOps

jenkins user 유저 권한 없을 때 / 비밀번호 분실 / 비밀번호 찾기

 

 

서론

젠장할,

oci 무료 서버 jenkins 보안설정을 "anyone can do anything" 으로 해놨더니,

어떤 이상한 놈이 이상한 job을 돌려놨다.

 

조심하시길

보안설정을 해주려고 무작정 권한을 "Logged in user can do anything" 으로 했는데,

user 설정 없이 했더니 나도 못들어가게 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해결방법 Prerequesite :

젠킨스 서버 SSH 연결 가능해야 함

 


config.xml 속 authorizationStrategy

위는 jenkins_home / config.xml 이다.

config.xml 에서

<authorizationStratory class=""> 값을 위와같이 변경하면 된다.

이것은 아래와 같은 효과이다.

 

USER 먼저 추가하고

그 다음에 Authorization 권한 변경 하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광고클릭으로 저를 응원해주세요!!! :D

반응형